“열차 탈 땐 마스크 꼭 쓰고, 손 소독 꼭 하고!”
상태바
“열차 탈 땐 마스크 꼭 쓰고, 손 소독 꼭 하고!”
  • 레일앤뉴스
  • 승인 2020.07.0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도, 들어가는 곳에 손소독기, 승강장에는 손소독제 설치 … “열차 타기 전 꼭 이용” 당부
한국철도는 전국 주요 역 타는 곳에 손소독기를 설치 운영하는 등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은 서울역 타는곳 모습)

한국철도(코레일)가 서울, 대전, 광주송정, 부산 등 전국 10개 주요 역에 자동분사형 손소독기를 설치하는 등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 대상역 : 서울, 용산, 광명, 청량리, 오송, 대전, 동대구, 부산, 광주송정, 익산 등 10개 역

맞이방에서 승강장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열차를 타고 내리는 사람의 이동 동선을 분리하고, 승차고객을 위한 손소독기를 설치해 열차 타기 전 반드시 사용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한국철도 용산역 타는곳에 설치된 자동 손소독기 사진

 한국철도는 많은 이용객이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타는 곳 앞에 자동분사형 손소독기를 설치했다. 아울러 역무원이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 등 ‘열차 승차 시 방역 지침’을 안내하고 있다.

한국철도 광명역에 타는 곳에 부착된 열차 내 방역지침 관련 홍보물

 

한국철도 대전역 승강장 기둥에 부착된 손소독제 사진

또, 이달 초에는 이용객이 많은 전국 20개 주요 역 승강장 기둥에 손소독제를 부착하기로 했다. 계단이나 승강기 근처 등 눈에 잘 띄는 곳에 비치하고, 열차 타기 전 꼭 이용하도록 안내할 방침이다.

 ※ 대상역 : 서울, 용산, 영등포, 광명, 수원, 청량리, 천안아산, 오송, 대전, 김천구미, 구미, 대구, 동대구, 신경주, 울산, 부산, 익산, 전주, 광주송정, 순천 등

향후 한국철도는 승하차 동선 분리와 승강장 기둥 손소독제 부착 등에 대한 이용객 의견과 운영효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확대 시행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한국철도 관계자는 “안전한 여행을 위해 열차를 탈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역사 곳곳에 비치된 손소독제를 사용해달라”며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