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철도산업 플랫폼 ’철도Biz’ 9.29일 개통!
상태바
스마트 철도산업 플랫폼 ’철도Biz’ 9.29일 개통!
  • 레일앤뉴스
  • 승인 2020.10.07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 관련 혁신기술·제품 시장진출 활성화 기대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와 국가철도공단(이사장 김상균)은 9월 29일부터 「스마트 철도산업 플랫폼 ’철도Biz‘」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ㅇ ‘철도Biz’는 철도운영기관에게는 철도관련 혁신기술과 제품에 대한 구매정보 등을 제공하고, 혁신기술과 제품을 보유한 기업에게는 수요처의 입찰정보 등을 제공하여 판로 확보를 지원해주는 플랫폼으로 기존 철도산업정보센터 내 산재해 있던 철도산업 지원 기능을 모으고, 신규 기능을 추가하여 구축하였다.

그간에는 AI, IoT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제품·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공급)과 제품·기술을 구매하고자 하는 철도운영기관(수요)간 정보 부족으로 우수한 혁신제품 등이 시장에 진출하여 현장에 활용되기까지 애로사항이 많았으나 철도Biz가 구축됨에 따라 수요-공급 매칭 지원 등을 통해 스마트 철도산업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ㅇ 철도Biz 내에서 기업은 혁신적인 기술·제품 및 아이디어를 철도운영기관에게 제안할 수 있으며, 운영기관은 필요한 제품과 기술을 공모하여 구입·활용할 수 있게 된다.

ㅇ 이외에도 ▲혁신기업이 개발한 신기술의 상세정보를 알 수 있는 특허 및 기술 관련 정보, ▲우수한 혁신제품을 직접 홍보할 수 있는 제품홍보관, ▲공동구매 수요조사, 철도 규제개선 건의 등 기업지원 ▲철도산업체간 소통방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국토교통부 강희업 철도안전정책관은 “철도Biz 구축으로 중소·벤처기업이 보유한 우수한 제품과 기술이 철도 현장에 활용되고, 철도 산업이 보다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밝히며,

ㅇ “보다 많은 철도 관련 기업과 철도운영기관이 ‘철도Biz’를 방문하고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지원 플랫폼은 철도 관련 기업이면 누구나 철도산업정보센터 (www.kric.go.kr) 내 철도Biz에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