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 안에서 길찾기는‘철도역 안내 도우미 앱’으로
상태바
역 안에서 길찾기는‘철도역 안내 도우미 앱’으로
  • 레일앤뉴스
  • 승인 2020.10.12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도, 무선통신 기술로 정확한 실내 위치 안내 서비스 제공

한국철도(코레일)가 전국 주요 역 내부에서도 사용자 위치를 실시간 파악해 승강장, 출구 등 정확한 방향을 안내하는 ‘철도역 안내 도우미’ 앱을 개선한다고 12일 밝혔다.

ㅇ 그동안 단층구조에서만 가능했던 길찾기 서비스를 복층구조로 된 오송역까지 확대했다. 향후 서울역과 대전역 등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철도역 안내 도우미’ 앱은 역 내부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안내도가 표출된다. 가고자하는 위치를 화면에서 선택하면 실시간으로 이용객 위치를 파악해 경로를 안내한다.

GPS를 이용한 지도 앱과 다르게 역에 설치된 무선통신 기술 비콘(BLE)을 이용한 실내 위치 추적 시스템(Indoor Positioning System)으로 건물 안에서도 정확한 길안내가 가능하다.

실내가 넓고 복잡한 서울·용산·수원·청량리·오송·대전·동대구·부산·익산·광주송정 등 10개 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ㅇ 지난 4월 출시된 ‘철도역 안내 도우미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연말에는 서울역에서 시각 장애인, 지체 장애인 등 교통 약자를 대상으로 길안내 서비스를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한국철도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더 쉽고 편하게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를 더욱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