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편리해진 SRT 승차권 예매…SRT 앱 대폭 개선
상태바
더욱 편리해진 SRT 승차권 예매…SRT 앱 대폭 개선
  • 레일앤뉴스
  • 승인 2020.12.28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중심의 앱 디자인(UI·UX)개선으로 더욱 간결하고 편리하게
큰글씨 서비스·간편결제·위젯 등 신규기능 대폭 도입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SRT 승차권 예매 스마트폰 앱(어플리케이션)을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개선과 신규 기능 도입 등 대폭 개선해 29일(화)부터 본격 운영한다.

이번 SRT 앱 개선은 2016년 도입 이후 4년만에 대규모 개선되는 만큼 앱 명칭도 지난 11월 대국민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해 기존 ‘SR고속열차’에서 ‘SRT’로 변경된다.

앱 디자인은 화면 클릭 및 이동을 최소화하는 간결하면서도 직관적인 화면 구성으로 개선해 승차권 예매 시 사용자가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신규 기능도 대폭 도입해 ‘더 편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큰글씨 서비스’를 제공해 글자크기를 최대 200% 확대할 수 있고 선택 영역을 간소화하는 등 저시력자 및 경로 고객이 편안하게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비상상황을 메인화면에 즉시 알려주는 ‘긴급 공지 기능’과 SRT 알림톡을 활용한 ‘카카오톡 승차권 선물하기’, 열차 출발 시간 변경이 가능한 ‘여행변경’ 서비스 도입 등 사용자 중심의 더 편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RT 승차권 구매를 보다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신용카드 기반의 ‘PAYCO’ 간편결제 시스템도 도입한다. 신용카드 정보를 직접 입력하는 기존 결제 방법과 달리 페이코에 등록한 신용·체크카드 중 하나를 골라 비밀번호나 지문을 입력하면 SRT앱 및 홈페이지에서 승차권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간편결제 시스템은 카카오페이·제로페이·세틀뱅크 등을 추가 도입하는 등 지속적으로 확충할 예정이다.

기능 및 특징

세부 내용

더 편한 서비스제공

저시력 및 경로 고객을 위한 큰글씨 서비스 도입

위젯 기능 도입

카카오톡 승차권 선물하기 도입

여행 변경 서비스 도입

할인승차권(임산부다자녀 등) 예매 도입

긴급 공지 기능 도입

디자인 화면 개선

예매화면 글씨 크기 최대 200% 확대로 시인성 개선

클릭, 화면 이동 최소화를 통한 사용자 편의 개선

간편결제 ‘PAYCO’ 도입

‘PAYCO’ 서비스 도입을 통한 구매 편의 개선

카카오페이, 제로페이 등 ’21년 추가 도입 예정

개선된 SRT 앱은 29일(화)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 받을 수 있으며,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고객들도 2021년 1월 8일(예정)까지는 기존 앱을 이용할 수 있다.

SR 관계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여행변경, 위젯 서비스 등 사용자 이용 편의 향상을 위해 서비스 개발을 완료했다.”라며, “일부 서비스는 시스템 안정화를 통해 2021년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SRT앱 개선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으로 새롭게 선보일 SRT앱을 기대해달라.”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