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안전 함께 지켜요!”

코레일, ‘철도시민안전지킴이’ 공모…23일까지 접수

2022-09-05     레일앤뉴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철도안전을 함께 지키기 위한 ‘철도시민안전지킴이’를 공개모집한다.

철도시민안전지킴이는 국민의 눈으로 열차, 철도시설 등의 불안전 요인을 발굴해 개선하고, 시민의 자율적인 참여로 안전한 열차이용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제도이다.

 철도안전의 파수꾼으로서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한 유해․위험요인 신고 △철도교통안전 캠페인 등 참여 △안전개선 의견 또는 아이디어 제시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철도에 관심을 가진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이달 6일부터 23일까지 지원양식을 작성해 이메일(mujehe@korail.com)로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선발한다.

 활동기간은 내년 6월까지로 이후 1년씩 자동 연장할 수 있으며 활동성과에 따라 철도관광상품 팸투어, 열차운임 할인권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 또는 코레일 기업홈페이지(info.korail.com)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병식 코레일 시민안전처장은 “철도시민안전지킴이가 실질적인 안전파수꾼이 될 수 있게 활발한 활동을 보장하겠다”며 “철도를 자주 이용하는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국민 눈높이로 위험요인을 개선해 중대시민재해예방의 실효성 있는 성과를 기대한다”며 “철도안전을 위한 대중의 폭넓은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