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태풍 '카눈' 상륙에 10일 일부열차 운행 중단

SRT앱, 홈페이지 등에서 사전에 열차 운행정보 확인 필요

2023-08-10     레일앤뉴스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이종국 대표이사)은 제6호 태풍 ‘카눈’이 상륙하는 10일(목) 안전한 열차 운행을 위해 SRT 일부 열차 운행을 중지하고, 태풍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열차 운행을 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 구간 운행이 중단된 열차는 총 25개 열차로 경부선 21개, 호남선 4개 열차가 대상이며, 호남선 광주송정역-목포역 구간은 18개 모든 열차 운행이 중단된다.

 운행이 중지된 열차의 승차권은 별도로 환불 신청을 하지 않더라도 다음날 자동으로 환불되며, 10일(목) 운행하는 모든 열차는 위약금 없이 승차권 환불, 변경이 가능하다.

* 단, 현금으로 구입한 승차권은 1년 이내에 가까운 역에 방문하여 환불받을 수 있다.

 아울러, 태풍의 이동경로와 풍속, 강우량에 따라 170km/h이하로 서행 운전하거나 일시 정차하며, 연쇄 지연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추가로 열차 운행이 중지될 수 있다.

* 강풍이 초속 30m 이상인 경우 고속선은 170km/h 이하로 서행운전

 에스알은 태풍 ‘카눈’의 영향권에 있는 동안 상황에 따라 열차 운행계획이 탄력적으로 조정될 수 있어 열차를 이용하는 고객은 사전에 SRT앱 또는 홈페이지(etk.srail.kr) 등을 통해 반드시 열차 운행정보를 확인하고 열차를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