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대한 비전! 위대한 리더!
상태바
담대한 비전! 위대한 리더!
  • 레일앤뉴스
  • 승인 2022.02.24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더가 되고 싶으면 반드시 읽어야 할 교과서이자 사전적인 도서!
전. 코레일 김 해 곤 소장 저서

지금까지 철도기술에 관한 신제품 개발은 안전에 관한 규정이 까다롭고 개발비가 많이 소요되어 철도 선진국의 독점이었다.

그러나 필자의 30년의 끈질긴 연구 끝에 세계 최초로 우리의 독자적인 기술로 H형 철도침목의 개발을 성공시킨 필자가 겪은 다양한 학문들(토목공학과, 기계과, 행정학과, 철도토목(보선)과, 법학 정치학 연구과, 정치외교학과)을 배우면서 학제간의 벽을 허물고 융합하여 얻은 노하우와 리더십 & 스피치 강사를 하면서 연구하고 발견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어 다른 서적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하고 유니크한 점이 독자에게 어떤 성공의 영감을 얻게 하는 데 큰 보탬이 되리라 생각한다.

이 책을 통하여, 조직구성원의 말을 경청하며, 용기와 절제, 관용과 용서, 겸손과 배려, 강한 의지와 결단력, 효와 충을 실천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다. 동시에 저자는 창의적인 리더십을 갖추고 위대한 리더가 국가를 리드하는 세상, 긍정적인 태도로 서로를 존중하면서, 공동체를 사랑하고, 지혜롭게 살아가는 사람들이 모인 세상을 만드는 꿈을 꾼다. 이것을 이루기 위해, 홍익이념과 인류애 정신으로 무장하여 품격 높은 국민들이 사는 나라, 강한 경쟁력을 가진 나라, 세계일류문화국가, 세계의 모범국가가 되는 나라를 만들며, 세계인들로부터 존경받는 국가와 국민이 되도록 원대한 비전을 세우고 새로운 패러다임의 희망찬 새 시대를 만들어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간절히 바란다. 담대한 비전과 위대한 리더의 자격을 갖춘 덕망 높은 인재가 흐르는 강물처럼 많이 나오기를 기대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교보문고 신간소개 발췌)

 

중광 김해곤은

1961년에 밀양에서 태어나 교통대학교 철도대학 철도토목과, 부산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 방통대 법학과를 졸업, 2003년 동경대학 법학정치학연구과 법학석사를 국비로 졸업했다. 부산대 행정대학원 행정학석사, 산업대학원 토목공학석사 졸업, 부산대 정치 외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및 충남대학교 토목과 공학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지금도 배움에 열정을 가지고 시민대학 등에서 수학을 계속하고 있다. 1995년 일본철도총합기술연구소 국비 유학 및 2010년 H형 철도침목 개발에 성공, 국내 및 국제특허 12건 디자인 특허 5건을 등록, 이 밖에도 고밀도 열차운행선상 자연온도법에 의한 궤도분할 장대레일 재설정 방법 개선, 교량침목 교환방법 개선으로 많은 예산을 절감, 트로리, 호니카, 팬플러, 유간정정기를 신형으로 개발하였고, 동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음매볼트 지그 등을 개발하였다. 또 비상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선로진출입로 위치 파악을 제안하여 철도공사 전체로 실행에 옮기는 등 한국 철도기술발전에 획기적인 업무절차를 개선했다.

대구신문 팔공시론 및 대구논단 주필위원 및 부산외국어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하였으며 《철도 사고 왜 일어나는가》, 《사업창조의 노하우》 역저, 《한국철도건설 100년사》 원고 집필위원으로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