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SNS 홍보는 우리에게 맡겨주세요”
상태바
“철도 SNS 홍보는 우리에게 맡겨주세요”
  • 레일앤뉴스
  • 승인 2022.03.2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도, ‘명예기자단’ 24명 위촉…기차여행‧서비스 정보 등 소개 앞장

△ 한국철도공사가 23일 오전 대전사옥에서 올해 SNS 홍보를 담당할 명예기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23일 오전 대전사옥에서 올해 온라인 홍보활동을 펼칠 ‘13기 명예기자단’의 위촉식을 개최했다.

올해 선발된 명예기자단은 파워블로거, 영상 크리에이터, 여행작가 등 모두 24명이다. 모집에는 131명이 지원했으며 온라인 홍보 파급력이 큰 인플루언서와 미디어 트렌드를 반영한 영상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선발했다.

위촉된 명예기자들은 코레일의 주요 정책과 서비스, 기차여행 등 철도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개인 온라인 매체로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ㅇ 코레일은 우수작을 블로그와 유튜브 등 공식 SNS(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korailblog, 유튜브 ‘한국철도TV’)에 공개한다.

한편, 2008년에 출범한 코레일 명예기자단은 그동안 315명이 활동하며 온라인 홍보 콘텐츠 6천여 건을 제작했다.

권영주 코레일 문화홍보처장은 “SNS 인플루언서로서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관광열차 체험, 팸투어 등 풍부한 참여기회를 제공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명예기자단과 간담회를 갖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친근하고 다채로운 기차여행 콘텐츠를 기대한다”며 “참신한 이야기와 유용한 정보로 코레일과 국민을 잇는 메신저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