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완전체 SR’ 실현 표명
상태바
노사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완전체 SR’ 실현 표명
  • 레일앤뉴스
  • 승인 2022.04.23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R, 노사 상생 공동 선언문 선포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12일(화) SR노동조합(위원장 김상수)과 ‘노사 상생 공동선언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이해와 협력 기반의 상생 노사관계 구축을 바탕으로 ‘완전체 SR’ 실현을 위해 △절대안전 최우선 가치 내재화 △탄소중립을 위한 철도운송 확대와 신성장 사업 추진 △노사 협력체계를 통한 ESG경영 성과창출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서비스 제공으로 국민 편익 증대 △신뢰와 존중의 노사문화 정착 등 5대 실천과제를 선정하고 노사 공동선언을 선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종국 SR 대표이사와 김상수 SR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안전 체계 구축, 신성장 사업의 적극적인 추진, ESG경영 실천에 대한 적극적 참여 등 노사상생 공동선언을 밑거름으로 상생의 노사관계를 만들어 나가도록 적극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SR은 코로나19 확산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신뢰를 바탕으로 7년 연속 무분규 임금단체협약 체결, 노사공동 ESG 경영 실천 협약 등 지속 가능한 노사관계 구축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신뢰와 협력기반의 선순환적인 노사관계 구축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