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유관기관 합동 철도교통 안전캠페인
상태바
대전지역 유관기관 합동 철도교통 안전캠페인
  • 레일앤뉴스
  • 승인 2022.09.25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도 대전충청본부, 철도경찰, 대전정신건강복지센터, 대전교통공사 등 합동 전개

한국철도 대전충청본부(코레일, 본부장 최은주)는 9월 철도교통안전의 달을 맞아 15일 오전 대전역 광장에서 대국민 철도교통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대전충청본부장을 비롯한 직원들과 유관기관(대전광역 정신건강복지센터, 대전교통공사, 철도경찰) 관계자 50여명이 참여해 합동으로 진행됐으며, △건널목 일단 정차 △역사 내 개인용 이동수단 탑승금지 △안전한 승강기 이용 △역·열차 내 마스크 착용 및 개인 방역수칙 준수 등 각종 철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물품을 나눠주며 캠페인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내비게이션(티맵, 카카오내비, 아틀란) 앱에서 ‘철도건널목 주의알림’ 정보를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의 홍보물도 배포해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예방캠페인을 함께 시행해 생명존중 문화를 전파하고 자살예방 관련 홍보물을 전달하는 등 홍보활동을 한층 강화했다.

 최은주 대전충청본부장은 “한국철도는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해 국민께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민께서도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철도 안전수칙을 함께 지켜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