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과 부서장 등 사내 관리자 대상 인권의식 제고…여직원 간담회도
상태바
임원과 부서장 등 사내 관리자 대상 인권의식 제고…여직원 간담회도
  • 레일앤뉴스
  • 승인 2022.11.23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R, 비상임이사 초청 갑질·성희롱 예방 교육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27일(목) 임직원 인권의식 제고와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비상임이사와 함께하는 갑질·성희롱 예방교육과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교육은 서울여성노동자회 고문변호사로 직장 내 양성평등을 위해 힘쓰고 있는 조수진 에스알 비상임이사가 강사로 나서 ‘조직 내 주요 의사결정권자로서 공정한 조직문화 형성 만들기’ 주제로 교육에 나섰다.

 조수진 비상임이사는 임원과 부서장 등을 대상으로 직장 내 갑질 및 성희롱 관련 사례 소개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관리직의 인권의식 중요성을 강조했다.

 교육 후에는 비상임이사와 함께하는 여직원 간담회를 열어 업무에 대한 고충을 상담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성 비위행위 예방 및 대처방법과 갑질문화 근절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일·생활 균형 방안 모색과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직장생활 방법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관리자 위력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직작 내 갑질·성희롱에 대한 경각심을 깨우고 인권의식을 높이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며, “잘못된 관습은 바로잡고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