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고객 10만2천명이 5천8백만원 기부
상태바
SRT 고객 10만2천명이 5천8백만원 기부
  • 레일앤뉴스
  • 승인 2023.04.19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알 사회공헌백서 첫 발간 … 고객참여 사회공헌 문화 확산

지난해 SRT 이용객 10만2천명이 기부좌석을 이용함으로써 5천8백만원의 사회공헌기금을 적립하고, 장애인 사업을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지난해 전개한 주요 사회공헌활동 소개와 성과를 담은 SR 사회공헌백서를 18일(화) 첫 발간했다.

 ‘2022 SR 사회공헌 백서’는 에스알의 사회공헌 체계와 추진방향, 주요사업, 성과와 함께 △사회공헌 △지역상생 △동반성장을 주제로 철도업을 활용한 에스알 특화 지원사업 사례를 상세히 담았다.

 백서에 따르면 에스알은 열차 출발 45분 전까지 판매되지 않은 휠체어석 3석 중 2석을 대상으로 일반고객에게 판매하고 그 중 5%를 기부금으로 적립한다. 지난해에는 총 10만 2천명이 기부좌석을 이용해 5천8백만원이 적립돼 중증장애인, 장애아동, 장애여성 지원 사업에 사용됐다.

 이밖에도 백서는 지역 소외계층 아동에게 SRT를 이용한 생애 첫 여행 지원을 통해 문화체험·여행경험을 제공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에스알 사내 카페테리아 개장을 통한 자활일자리 창출 등 에스알만의 배려계층 맞춤형 공헌활동 내용을 담았다.

 또한 폐기위기 농산품 지원을 위한 수서역 도깨비마켓 운영, 공공기관 합동 경영컨설팅(프로보노)을 통한 중소기업 성장 지원 등 지역사회, 소상공인 상생 노력 활동들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첫 발간하는 사회공헌 백서를 통해 지역사회 곳곳에 상생과 나눔의 가치가 확산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며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2022 SR 사회공헌 백서’는 에스알 홈페이지(srai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