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퍼포먼스
상태바
뮤지컬 퍼포먼스
  • 레일앤뉴스
  • 승인 2023.05.1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애들레이드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세계인을 감동시킨 무대!
5월 20일부터 31일까지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공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창작뮤지컬 _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

아름다운 선율과 오감을 만족시킬 풍성한 볼거리 가득...

‘아리 아라리’는 정선아리랑을 현대적 트랜드에 맞게 재해석한 신개념 뮤지컬퍼포먼스 공연으로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한 산골 남녀의 아름다운 사랑이야기와 경복궁 중수를 위해 한양으로 떠나는 떼꾼들의 여정을 노래, 타악, 민요, 무용 등으로 담아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완성도 있는 작품이다.

공연 속 전통혼례, 나무베기, 뗏목 여정, 부채춤, 타악장면 등은 최신 무대 영상과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한국 문화의 멋을 시각화해 입체적으로 표현했다. 음악 또한 전통 아리랑을 비롯하여 새롭게 재창작한 ‘아리랑’을 구성하여 전통 예술과 현대미가 어우러진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는 다채로운 장르를 결합한 ‘뮤지컬 퍼포먼스’로 연령, 언어의 한계를 뛰어넘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2023 호주 애들레이드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뮤지컬퍼포먼스 ‘아리 아라리’

위클리 어워드 ‘ & ’ 수상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강원도 무형문화재 제1호인 정선아리랑을 소재로 하여 올해 3월, 호주에서 열리는 세계 공연 예술 축제 중 하나인 2023 애들레이드 프린지 페스티벌에 코리아 시즌 작품으로 처음 참가하여 아츠씨어터 공연장에서 7회의 공연을 선보였다. 공연 내내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과 평단의 높은 평점을 받으며 연일 화제 속에 공연을 진행한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는 공연평가 방식인 별점 채점방식의 별 5개를 획득, 5점 만점과 함께 애들레이드 프린지 2023 위클리 어워드에서 ‘ & ’를 수상하는 성과도 올리며 세계인들에게 감동의 무대를 선사하며 공연을 마무리했다. 애들레이드 프린지 페스티벌을 통해 아리랑의 세계화에 한 발짝 더 다가선 이번 공연은 4월 2일 시작된 상설공연을 시작으로 5월 서울 공연 및 지방 투어공연으로 계속될 전망이다.

5월 20일부터 31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 공연장에 올라...

매년 서울 관객들을 만나는 자리 마련할 계획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는 올해 첫 투어공연으로 서울관객을 만난다. 정선아리랑문화재단 설립 15주년 기념 기획공연이자 애들레이드 프린지 참가 귀국 공연으로 더 풍성해지고 업그레이드된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작년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공동기획에 이어 올해 5월 20일부터 31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공연을 올린다. 서울에서 관객을 만나는 것은 ’19년 국립국악원 예악당 공연, ’20년 웰컴대학로페스티벌 웰컴씨어터공연, ’22년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 공연에 이어 네 번째이다. K-뮤지컬, 글로벌 공연예술콘텐츠를 표방하며 다양한 공연무대에 서고 있는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는 매년 각 분야 최고의 전문 배우들이 오디션을 거쳐 윤정환 연출을 비롯한 창,제작진들과 함께 새로운 모습으로 관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아리 아라리’ 공연은 오는 4월 19일부터 인터파크, 네이버예약을 통해 예매가능하며 특히 5월 7일 이내 조기예매 시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만 65세 이상이라면 신분증 지참 시 똑같이 4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아울러 초·중·고 학생 또는 용산구민이라면 학생증, 신분증 소지자에 한해 30% 할인으로 예매할 수 있다. 단체관람은 예술과마음으로 전화문의하여 별도 예약할 수 있다.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가는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의 다음이 더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