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플루언서 30명 선발…철도 콘텐츠 만들고 전하는데 앞장
상태바
온라인 인플루언서 30명 선발…철도 콘텐츠 만들고 전하는데 앞장
  • 레일앤뉴스
  • 승인 2023.05.1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 홍보 우리가 맡는다” 코레일, 명예기자단 위촉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9일 오전 대전사옥에서 온라인에서 영향력이 큰 인플루언서로 짜여진 ‘14기 명예기자단’을 위촉했다.

 올해 선발된 명예기자단은 온라인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파워블로거, 영상 크리에이터, 여행작가 등 30명으로 구성됐다. 전문 분야별로 △블로그 △영상제작 △사진 등으로 나눠 운영한다.

 특히, 직접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직원 크리에이터’가 포함돼 철도인의 소소한 일상부터 철도 전문 지식까지 국민에게 알리는 역할을 맡게 된다.

 명예기자는 1년간 코레일의 정책과 서비스, 기차여행 등 철도와 관련된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만들고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홍보한다.

 명예기자단이 만든 홍보 콘텐츠는 코레일 공식 SNS(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korailblog’, 유튜브 ‘한국철도TV’)에 공개한다.

 2008년부터 시작한 코레일 명예기자단은 16년간 350여 명이 활동해왔다. 철도의 역사를 기록하고 새로운 기차여행을 먼저 체험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7천여 건의 홍보 콘텐츠를 만들었다.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전문분야의 인플루언서로서 흥미롭고 창의적인 철도 콘텐츠가 탄생하기를 기대한다”며 “코레일과 국민을 잇는 메신저로 활발히 활동할 수 있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