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역에서 만나는 '플라스틱 자원순환 키오스크'
상태바
SRT 역에서 만나는 '플라스틱 자원순환 키오스크'
  • 레일앤뉴스
  • 승인 2023.07.1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플라스틱 투입하면 포인트로…회수된 플라스틱은 ESG 굿즈로 재탄생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SRT 역사에 '플라스틱 자원순환 키오스크'를 설치해 폐플라스틱을 ESG 굿즈로 재탄생시키는 ESG 친환경 사업을 추진한다.

 ‘플라스틱 자원순환 키오스크’는 수서·동탄·평택지제역에 각 1대씩 설치해 운영을 시작했다. 폐플라스틱을 투입하면 포인트를 제공하는 쉽고 재미있고 의미있는 ESG 캠페인으로, 비닐 라벨을 제거한 투명 플라스틱 페트병은 50원, 불투명 플라스틱은 10원을 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다. 포인트는 '플라스틱히어로’앱을 통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자원순환 키오스크를 통해 수거된 폐플라스틱은 ESG 굿즈로 재탄생할 예정이며, 역사 이용객들과 함께 폐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만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ESG 친환경 캠페인 사업은 에스알이 키오스크를 제작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성과를 공유해 양 기관이 동반성장하는 '성과공유제'로 추진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탄소중립 실현은 플라스틱 리사이클링 기술 개발과 함께 제품을 사용하는 개개인의 동참이 필수다”라며, “역사 이용객들이 환경을 지키면서 보상도 받는 플라스틱 자원순환 키오스크를 즐겁게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