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 친구가 되어줄 작가를 찾습니다"
상태바
"지구의 친구가 되어줄 작가를 찾습니다"
  • 레일앤뉴스
  • 승인 2023.07.2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알, 초등생에게 ‘탄소중립’ 소개할 환경교육도서 작가 공개모집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31일(월)부터 8월 11일(금)까지 어린이 환경교육도서를 집필할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들에게 전 세계적으로 추진 중인 탄소중립의 필요성을 쉽고 재밌게 알리고 학생들의 참여와 실천으로 이끌어내기 위한 교육도서를 출판할 작가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글·그림 총 2개 분야이며 탄소중립 실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에스알과 수도권매집지관리공사는 공모를 통해 작가 선발 후 환경교육 전문가, 기후위기 전문가, 초등교사, 출판사 에디터 등으로 구성된 자문위원회와 함께 도서 제작을 추진하여 올해 12월 정식 출판할 계획이다.

 이규성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사장직무대행은 “탄소중립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위해 에스알과 의미 있는 협업으로 교육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도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철도와 환경을 대표하는 두 기관이 전문성을 발휘하여 어린이들이 지구를 사랑하고 보호하는 친환경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라며, “환경교육도서에 특별함을 더할 열정적인 환경작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