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태풍 '카눈' 상륙에 10일 일부열차 운행 중단
상태바
SRT, 태풍 '카눈' 상륙에 10일 일부열차 운행 중단
  • 레일앤뉴스
  • 승인 2023.08.10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RT앱, 홈페이지 등에서 사전에 열차 운행정보 확인 필요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이종국 대표이사)은 제6호 태풍 ‘카눈’이 상륙하는 10일(목) 안전한 열차 운행을 위해 SRT 일부 열차 운행을 중지하고, 태풍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열차 운행을 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 구간 운행이 중단된 열차는 총 25개 열차로 경부선 21개, 호남선 4개 열차가 대상이며, 호남선 광주송정역-목포역 구간은 18개 모든 열차 운행이 중단된다.

 운행이 중지된 열차의 승차권은 별도로 환불 신청을 하지 않더라도 다음날 자동으로 환불되며, 10일(목) 운행하는 모든 열차는 위약금 없이 승차권 환불, 변경이 가능하다.

* 단, 현금으로 구입한 승차권은 1년 이내에 가까운 역에 방문하여 환불받을 수 있다.

 아울러, 태풍의 이동경로와 풍속, 강우량에 따라 170km/h이하로 서행 운전하거나 일시 정차하며, 연쇄 지연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추가로 열차 운행이 중지될 수 있다.

* 강풍이 초속 30m 이상인 경우 고속선은 170km/h 이하로 서행운전

 에스알은 태풍 ‘카눈’의 영향권에 있는 동안 상황에 따라 열차 운행계획이 탄력적으로 조정될 수 있어 열차를 이용하는 고객은 사전에 SRT앱 또는 홈페이지(etk.srail.kr) 등을 통해 반드시 열차 운행정보를 확인하고 열차를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