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경전·동해·전라선 운행 기념 굿즈 30종 출시
상태바
SRT 경전·동해·전라선 운행 기념 굿즈 30종 출시
  • 레일앤뉴스
  • 승인 2023.09.0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차역별 한정판 키링, 문구류 등 … 사회적 기업 굿즈팀 역량 집결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SRT 경전선, 동해선, 전라선 운행확대를 기념해 사회적경제기업과 협업한 굿즈 30종을 출시했다.

 이번 SRT 3개 노선 운행 기념 굿즈는 진주, 포항, 여수엑스포역 등 SRT 신규 정차역을 모티브로 디자인했으며, 스마트워치 스트랩, 파우치, 마그넷, 마스킹테이프 등 누구나 가볍게 소장하고 기념할 수 있는 소품들로 선보였다.

 특히 정차역의 현판을 모티브로 제작한 베른키링 등 일부 품목은 한정판으로 제작하여 소장가치를 높였다.

 이와 함께, 지난 6월에 열린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과 인터넷 쇼핑몰에서 연이어 완판을 기록했던 마스킹테이프와 키링파우치 등도 이번에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또 한 번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SRT 경전·동해·전라선 운행확대 기념 굿즈는 사회적기업 코이로와 ESG 경영에 뜻을 함께하는 △엘엘엘프로젝트 △온도도시 △위플랜트 △이담소 △서울가죽소년단 △준토스가 제작에 참여했다.

 에스알은 앞으로도 3개 노선 운행 기념 굿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SRT는 9월 1일부터 운행 노선을 확대하여 경전선(수서~진주), 동해선(수서~포항), 전라선(수서~여수엑스포)을 노선별로 일일 편도 4회씩 각각 왕복 2회 운행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SRT 운행 노선 확대에 따라 각 지역에서 수도권으로 이동 시 열차를 갈아타는 불편을 해소하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운임으로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SRT 3개 노선 운행 기념 굿즈는 ‘SRT 굿즈’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코이로 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