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추석 명절승차권 예매 9월 5일부터 온라인에서
상태바
SRT 추석 명절승차권 예매 9월 5일부터 온라인에서
  • 레일앤뉴스
  • 승인 2023.09.0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추석부터 경전선·동해선·전라선도 SRT 승차권 예매 가능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9월 5일(화)부터 9월 7일(목)까지 SRT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를 100%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이번 예매기간에 구매할 수 있는 열차는 9월 27일(수)부터 10월 3일(화)까지 7일간 운행하는 모든 SRT 열차다.

 예매 첫날인 9월 5일(화)에는 경로·장애인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예매를, 9월 6일(수)과 7일(목)에는 이틀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승차권 예매를 운영한다.

 9월 5일(화) 우선예매일은 사전에 신청한 경로·장애인 고객만 온라인(etk.srail.kr)으로 예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용이 어렵거나 사전에 등록하지 못한 경우 전화접수(1800-0242)로도 명절 승차권 예매를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추석 명절부터는 SRT 운행노선이 경전선·동해선·전라선까지 확대되어 9월 6일(수)에는 경부선과 함께 경전선, 동해선을, 7일(목)에는 호남선과 전라선을 예매할 수 있다.

 이번 SRT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 기간에 온라인이나 전화로 예매한 승차권은 9월 7일(목) 오후 3시부터 10일(일) 자정까지 반드시 결제해야하며,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된다.

 예매기간에 판매되지 않은 잔여 좌석은 9월 7일(목) 오후 3시 이후 홈페이지, SRT앱, 역 창구 등 온·오프라인에서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입할 수 있다.

 SRT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 전용홈페이지(etk.srail.kr)는 9월 1일(금) 14시부터 운영돼 미리 접속해볼 수 있다. SR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사전에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SRT 추석 명절예매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연습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추석 명절 연휴기간 귀성을 준비하는 모든 국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SRT로 이동할 수 있도록 철저한 대비를 통해 명절 예매를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