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불편 초래하는 철도노조 파업결정 철회 촉구”
상태바
“국민불편 초래하는 철도노조 파업결정 철회 촉구”
  • 레일앤뉴스
  • 승인 2023.09.08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안전과 국민 신뢰회복에 집중해야 … 파업 시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대응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이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1차 총파업 돌입을 예고한 것과 관련,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국민을 불안케하는 파업 계획을 즉시 철회하라’고 촉구하고 ‘지금은 노사가 합심해 열차 안전 운행에 주력할 때’라고 강조했다.

 또한 코레일은 ‘철도노조가 내세운 수서행 KTX 운행 요구 등은 정부의 정책사항으로 노사교섭이나 파업의 대상이 될 수 없다’는 입장과 함께, ‘파업 강행 시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욱이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파업에 돌입하는 것은 열차를 이용하려는 많은 분들의 기대를 저버리고 불신만을 키우는 것이라며 철도노조에 ‘국민께 깊은 심려를 끼치는 일체의 투쟁을 즉시 철회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

 그동안 극한 호우와 폭염, 태업으로 인한 열차지연으로 불편을 겪어온 국민들에게 또다시 파업으로 불편을 가중시키는 것은 국민 편익 증진과 공공성 확대라는 노동조합의 주장에도 역행하는 것으로 노동조합의 현명한 결단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금은 노사가 함께 스스로의 역량을 키우고 열차 안전에 대한 국민 신뢰를 회복하며, 편안하고 쾌적한 서비스로 편익을 증진시키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노사 간 지속적인 대화로 마지막까지 사태 해결에 전력을 기울이겠다”며 “파업에 대비한 철저한 비상수송대책을 마련하고, 가용자원을 모두 활용해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열차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