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편익 역행하는 철도노조 파업 철회 재차 촉구”
상태바
“국민편익 역행하는 철도노조 파업 철회 재차 촉구”
  • 레일앤뉴스
  • 승인 2023.09.13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파업시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대응…안전하고 편안한 열차운행으로 국민신뢰 회복해야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이 오는 14~18일 총파업을 예고한 것과 관련,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명절을 앞두고 국민을 불안케 하는 파업을 즉시 철회하라’고 재차 촉구했다.

 그동안 극한 호우, 폭염 및 태업으로 인한 열차지연과 운행 중단으로 불편을 겪어온 국민들에게 또다시 파업으로 불편을 가중시키는 것은 국민 불신을 키우는 행위이며, 노동조합이 주장해온 국민 편익 증진 및 공공성 확대에도 역행하므로 노동조합의 현명한 결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코레일은 ‘철도노조의 수서행 KTX 운행 요구 등은 정부의 정책사항으로 노사교섭이나 파업 대상이 될 수 없다’는 입장을 다시금 강조하며, ‘정당성과 명분 없는 파업 강행 시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지금은 파업이 아니라 노와 사가 힘을 합쳐 안전하고 편안한 열차운행으로 국민 신뢰를 회복하는데 집중할 때라고 강조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마지막 순간까지 노사 간 대화와 협상을 통해 사태가 해결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며 “가용자원을 전부 활용하고, 철저한 비상수송대책을 시행하여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며 안전한 열차운행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