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B 용산~상봉” 착공준비 상황 점검, 안전하고 편리한 GTX 만들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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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B 용산~상봉” 착공준비 상황 점검, 안전하고 편리한 GTX 만들 것
  • 레일앤뉴스
  • 승인 2024.03.17 2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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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임 이성해 이사장, GTX-B 추진현황 점검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은 29일(목) GTX-B 합동사무실을 방문하여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GTX-B의 사업추진현황 점검에 나섰다.

이 이사장은 GTX-B 재정구간(용산∼상봉)이 `24년 상반기 착공을 목표로 추진함에 있어 “서울 도심을 관통하는 GTX-B(용산∼상봉)의 안전한 공사를 위해 기존 구조물의 안전성 확보를 최우선으로 하고, 무엇보다 이용객들이 최대한 편리하게 환승할 수 있도록 고려하여 설계에 반영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국가철도공단 이성해 이사장은 “GTX-B 노선은 A, C노선과 함께 수도권 교통여건 개선의 핵심축인 사업으로 자부심을 갖고 착공 전 설계 마무리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현장사무실 관계자들을 격려했으며, “GTX-B 착공은 지역주민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만큼 상반기 착공에 차질이 없도록 후속 절차를 철저히 이행하여, ‘빠르고 안전하고 편리한 GTX 시대’를 열어 국민들에게 출퇴근의 여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참고로, 수도권의 만성적인 교통난 해소를 위해 주요 거점 지역을 30분대에 연결하는 GTX-B노선은 인천대입구∼남양주 마석을 잇는다.

 그중 재정사업으로 추진하는 용산∼상봉 구간은 총사업비 2조 7,584억 원을 투입하여 용산∼상봉 간 본선 19.95km와 상봉∼중앙선 간 연결선 4.27km, 정거장 총 4개소(용산, 서울역, 청량리, 상봉)를 신설할 예정이며, ‘24년 상반기 착공을 목표로 ’23년 1월 설계에 착수하여 현재 공사 발주를 위한 설계 마무리 단계에 있다.

 

* GTX-B노선(인천대입구∼마석, 82.7km) 중 용산∼상봉구간은 재정사업(19.95km), 인천대입구∼용산, 상봉∼마석 구간은 민자사업(62.75km)으로 추진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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